토이스토리 1 줄거리
우디는 앤디가 가장 아끼는 카우보이 인형이다. 앤디의 생일에 버즈 라이트이어라는 새로운 신제품 장난감을 받게 된다. 버즈는 우주를 수호하며 평화를 지키는 우주특공대원 전사로 수납식 날개, 개폐식 헬멧, 디지털 음성, 레이저 발사 등 최첨단 장비들로 이루어진 장난감이다. 모든 장난감들의 최고의 공포는 새로운 장난감들에 의해 밀려나 주인 관심 밖으로 멀어지는 것이다. 우디의 우려에도 불구하고 앤디의 최고 장난감으로 버즈가 되었다. 뿐만 아니라 우디를 따르던 다른 장난감 친구들도 버즈에게 더 관심을 보이고 좋아하게 된다. 버즈는 자신이 장난감이 아닌, 외계에서 불시착한 우주 전사라고 믿는다. 우디는 자신의 자리였던 앤디의 최고 아끼는 장난감 자리와 장난감 친구들의 대장 자리까지 빼앗은 버즈를 시기하고 질투한다. 자신이 진짜 우주 전사라고 믿는 버즈에게 넌 그냥 장난감이라며 면박을 준다. 질투심에 눈이 먼 우디는 버즈를 없애고 싶어 한다. 어느 날 우디와 버즈는 사고로 옆집의 나쁜 아이 시드에게 붙잡힌다. 인형과 장난감을 못살게 하는 악명 높은 시드의 손에 잡힌 우디와 버즈는 라이벌에서 동료 사이로 변하게 된다. 서로의 힘을 합치지 않으면 살아남을 수 없는 상황이 되었기 때문이다. 시드와 그의 개, 스커드에게서 벗어나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에서 우디와 버즈는 점점 친구가 되어간다. 시드의 집에서 우연히 TV를 보게 된 버즈, 그곳에서 버즈 라이트이어 장난감 광고가 나오고 있었다. 자신이 진짜 우주 전사가 아니라 장난감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 버즈는 망연자실하여 삶을 포기하려고 한다. 하지만 우디의 도움으로 자신의 장난감으로의 진짜 가치를 깨닫고 진장한 우정과 신뢰를 배우게 된다.
등장인물
- 우디 : 토이스토리의 주인공. 장난감 주인인 앤디가 가장 아끼는 카우보이 인형이다. 장난감들의 우두머리이기도 하다.
- 버즈 라이트이어 : 토이스토리의 2번째 주인공. 여러 장치가 있는 우주복을 입은 장난감이다.
- 미스터 오리지널 헤드 : 감자모양의 인형으로 눈, 귀 등의 얼굴 부분을 자유롭게 바꿔 붙일 수 있다.
- 햄 : 돼지모양 저금통
- 슬링키 : 몸 부분이 용수철로 되어 있는 개모양 인형
- 보핍 : 양치기 소녀 형상의 인형으로, 양들과 함께 전기 스탠드와 한 세트이다. 장난감들의 홍일점이다.
기본정보
- 개봉 : 1995년 12월 30일
- 등급 : 전체관람가
- 장르 : 애니메이션, 코미디, 가족, 판타지
- 국가 : 미국
- 러닝타임 : 81분
- 감독 : 존 라세터
- 목소리 출연 : 우디 (톰 행크스), 버즈 (팀 알렌)
비하인드 스토리
토이스토리는 1995년 월트 디즈니 컴퍼니가 배급하고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가 제작한 3D 애니메이션이다. 픽사의 최초 장편 애니메이션이다. 스티브 잡스가 지원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파산 위기였던 픽사가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의 제안으로 제작을 하게 되었다. 개봉 후 큰 성공을 거두며 애니메이션 역사에 발자취를 남긴 상징적인 작품이 되었다.
장난감을 이용한다는 아이디어는 픽사의 단편 애니메이션인 틴 토이에서 먼저 사용되었다. 제작 당시 디즈니는 영화에 뮤지컬 장면을 넣기를 바랐지만 픽사에서 완강히 거부하며 주제가 "You've Got a Friend in Me"가 들어가는 것으로 절충되었다.
평점 및 관객들 반응
NAVER 9.33/10 DAUM 9.0 /10 WATCHA 4.1/5.0 metacritic 95/100 IMDb 8.3/10
완벽한 시작, 장난감이지만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는 매력적인 캐릭터들의 조화롭고 감동적인 이야기
어린 시절 늘 내 곁을 지켜주는 친구들이 있었다.
그 시절 나는 아직 내 안에 남아 있을까? 아니면 사라졌을까?
시간이 지나도 정말 좋은 영화
죽기 전에 꼭 봐야 하는 영화
애니메이션은 어린이용이라는 잔상을 깨트린 애니메이션의 시작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