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TV

영화 <인크레더블>, 슈퍼 히어로 가족이야기

by 척척박사 버즈 2023. 3. 22.

인크레더블

 

슈퍼 히어로 가족 소개

인크레더블은 슈퍼 히어로 가족들의 이야기이다. 아빠 로버트 파의 히어로 네임은 Mr. 인크레더블로 엄청난 괴력을 지닌 히어로이다. 현재 시대는 히어로 활동이 법적으로 금지되었다. 그래서 로버트 파는 정체를 숨기고 보험회사에서 평범한 직장인처럼 살고 있다. 하지만 늘 히어로 시절의 갈망으로 불법임에도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도우며 히어로의 모습을 유지하고 있다. 그의 아내 헬렌 파의 히어로 네임은 엘라스티걸이며 Mrs. 인크레더블이라 불리기도 한다. 그녀는 몸이 자유자재로 늘어나는 능력을 가진 히어로이다. 그들에게는 딸과 아들들이 있는데 아이들도 모두 각각 능력을 가진 히어로들이다. 첫째 바이올렛 파는 소심한 성격으로 얼굴을 머리카락으로 가리고 다니며 유일하게 두 가지의 능력을 지녔다. 몸을 투명하게 만드는 것과 에너지를 이용한 보호막 생성을 하는 능력이다. 둘째 대쉬 파는 장난꾸러기 남자아이로 엄청나게 빠른 스피드를 능력으로 가진 히어로이다. 마지막 막내 잭잭 파는 능력의 개수나 성능으로 따지면 최고의 히어로이다. 현재까지 나온 능력만 17개이다.

로버트 파의 가족들과 친하게 지내며 도와주는 사이인 프로존, 그도 역시 히어로이며 스케이트복을 입고 공기 중에 있는 수분을 이용해 얼음을 만들어내는 능력이 있다. 에드나 모드는 히어로들의 유니폼을 만드는 디자이너이다.

 

줄거리 간단 요약

법적으로 금지된 히어로 활동에 로버트 파는 하루하루 사는 것이 지루하다. 그러던 어느 날, 소포가 도착한다. 거기에는 Mr. 인크레더블에게 신형 로봇을 제압해 달라는 의뢰가 들어있다. 마침 히어로 시절의 향수에 젖어있던 그는 헬렌 파에게도 비밀로 하고 의뢰받은 섬으로 향한다. 그곳에서 악당 신드롬을 만난다. 신드롬은 과거 Mr. 인크레더블의 팬인 버디로 15년 전 그에게 받은 상처로 복수를 하기 위해 악당이 되었다고 한다. 로버트 파는 신드롬에게 사과를 하지만 신드롬은 받아줄 마음이 없다. 그 시각 히어로들의 유니폼 수선을 해주는 에드나를 통해 헬렌 파는 로버트 파의 행적을 알게 된다. 이상한 느낌을 감지한 헬렌 파는 로버트 파를 찾으러 섬으로 향하고 섬에 도착할 즈음 바이올렛 파와 대쉬 파가 자신을 따라왔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그렇게 잭잭을 제외한 인크레더블 가족은 신드롬의 섬에 도착했다. 서로를 의지하며 위기를 모면하며 신드롬 일당을 무찌른다.

 

평점 및 리뷰

NAVER 9.26/10   DAUM 8.9/10   WATCHA 3.8/5.0   metacritic 90/100   IMDb 8.0/10

인크레더블은 2004년에 방영한 픽사의 여섯 번째 애니메이션이다. 픽사 최초 사람이 주인공인 작품이다. 슈퍼히어로의 이야기를 히어로들의 일상생활과 함께 보여주며 평범한 일반인들과 다를 바 없는 모습으로 공감도를 높여주었다. 또한 슈퍼히어로 가족이라는 소재로 가족이 똘똘 뭉치면 못하는 것이 없다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각 위기에서 자신들의 능력을 이용해 가며 헤쳐나가는 모습은 정말 재미있다. 처음 자신들의 능력을 사용하면 안 되어 자제하는 모습은 안타까웠다. 우리의 모습에 적용을 해보면 어떤 모습에 대해 누구는 자신의 장점으로, 누구는 단점으로 받아들일 수 있다. 콤플렉스가 보통 그렇다. 하지만 그것을 떨쳐버리려고 하다 보면 계속 스트레스를 받을 뿐이다. 그냥 그것을 인정하고 내 것으로 받아들여 내 장점으로 만들어보려 노력을 해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든다. 용기를 주고 믿음을 보여주면 누구나 자신감이 생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