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즈 라이트이어 등장인물
- 버즈 라이트이어 : 장난감이 아닌 진짜 사람
- 앨리샤 호손 : 버즈 라이트이어의 동료. 우주특공대원 여성이자 정착촌 기지의 총 사령관
- 이지 호손 : 엘리샤 호손의 손녀. 할머니에 이어 버즈 라이트이어의 동료 우주특공대원이 된다.
- 삭스 : 버즈 라이트이어의 임무를 보조하는 AI 고양이 로봇
버즈의 우주 탐험대
토이스토리 1에서 앤디가 좋아하던 영화, 그것이 버즈 라이트이어이다. '버즈 라이트이어'는 우주 탐험대 일원인 버즈가 미션을 수행하는 과정을 담아낸 영화이다. 우주비행사 버즈와 그의 동료들은 지구에서 420만 광년 떨어진 미지의 행성에 고립된다. 탈출하기 위한 유일한 희망은 광속 비행 장치의 개발이었고, 버즈는 광속 비행의 테스트 파일럿으로 지원한다. 완벽하게 개발되지 못한 광속 비행 장치로 비행을 하고 다시 돌아온 버즈. 그러나 이 과정에서 버즈는 몇 분 비행을 한 그 시간, 기지는 62년 7개월 5일이라는 세월이 흘렀다. 알리샤의 죽음으로 새로운 사령관이 바뀌면서 그들은 그냥 이 행성에서 살아가기로 결정했다며 버즈에게 비행을 중단하라고 한다. 하지만 알리샤가 남겨준 반려로봇 삭스의 도움으로 시공간을 넘어선 비행에 성공하고 돌아왔을 때는 자신이 살던 행성의 모습이 아니었다. 미지의 행성엔 인류를 위협하는 저그 로봇들과 얼마 남지 않은 인원들만이 남겨져 있었다. 그곳에서 동료였던 엘리샤의 손녀 이지와 이지의 팀원들을 만난다. 엉망진창인 탐험대들이지만, 그는 그들과 팀을 이뤄 저그 로봇과 맞서기 시작하고, 저그 로봇의 본거지에서 나이가 든 미래의 자신과 마주친다. 수차례 위기를 거듭하며 큰 절망감에 빠지게 되지만, 마침내 팀원들의 도움으로 저그 로봇과 맞서며 승리를 거두는 버즈. 그와 팀원들은 마침내 자신들의 공로를 인정받아 정식 우주 탐험대원이 되고, 그는 아직 이루지 못한 꿈을 위해 또다시 우주로 향하게 된다.
기본정보
- 개봉일 : 2022년 6월 15일
- 등급 : 전체 관람가
- 장르 : 애니메이션, 액션, 모험
- 국가 : 미국
- 러닝타임 : 105분
- 감독 : 앤거스 맥클레인
- 목소리 출연 : 버즈 라이트이어 (크리스 에반스), 삭스 (피터 손)
평점 및 리뷰
NAVER 7.71/10 DAUM 7.5/10 WATCHA 3.3/5.0 metacritic 60/100 IMDb 5.3/10
이렇게 재밌는 걸 왜 혼자 봤냐며 앤디에게 따지고 싶은 심정
실수해도 괜찮아, 삶은 그 자리에 그대로 있을 테니까!
어린이 특공대가 우주 여행하는 느낌
아이들용 인터스텔라
버즈가 진짜 캡틴인 이유를 알려준 영화
실패와 시행 착오 끝에 알게 된 함께의 가치
비하인드 스토리
토이스토리 시리즈의 스핀오프 격의 작품. 토이스토리 시리즈의 극중극이 되는 셈이다.
세계 최초로 가상 IMAX 카메라를 사용하여 제작한 애니메이션이다.
토이스토리에서 버즈는 팀 앨런이었는데 버즈 라이트이어에서는 크리스 에반스로 교체되었다. 교체한 이유로 감독은 액션 히어로의 면모를 더 부각시키기 위함이었다고 하였다. 이에 대해 토이스토리의 우디 성우를 맡았던 배우 톰 행크스는 불만을 표시하였다.
역대 픽사 애니메이션에서 동성애 논란이 있었던 작품. 디즈니에서 삭제하려 했다가 픽사의 반발로 겨우 복원됐다고 한다. 그래서 평점 테러가 발생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