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KBO 신인 드래프트 지명이 9월 14일 목요일에 실시됩니다. 그전에 비선출들의 드래프트 참가를 위한 드래프트 트라이아웃이 8월 28일 월요일에 진행되었습니다. 총 5명의 선수가 지원을 하였고, 그중 한 명이 최강몬스터즈의 황영묵 선수였습니다. 신인 드래프트와 신인 드래프트 트라이아웃에 차이와 황영묵 선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KBO 신인 드래프트 트라이아웃이란?
최강야구에서도 겨울에 트라이아웃을 진행했었죠? 마찬가지로 KBO 신인 드래프트 트라이아웃이란, 프로야구 입단테스트와 같습니다. 보통 신인 드래프트는 고교, 대학 야구 선수들 위주로 진행되고, 신인 드래프트 트라이아웃은 고교, 대학 야구에서 뛰지 않고 해외 아마, 대학 중퇴, 독립구단과 같은 곳에서 야구 생활을 하고 있는 선수들에게 프로야구를 뛸 수 있는 기회를 주는 제도입니다.
트라이아웃 대상자
신청 대상은 대한민국 국적자로서 과거 고교 또는 대학 졸업 연도에 드래프트 대상이 됐던 선수는 제외되나 아래 가, 나, 다, 라 호 중 한 가지 이상에 해당되는 선수인 경우에는 가능하다.
가. 한국에서 고등학교 이상을 재학하고 한국 프로구단 소속 선수로 등록한 사실 없이 외국 프로 구단과 선수 계약을 체결한 선수 (외국 프로구단과의 선수 계약이 2022.1.31 이전에 종료한 선수에 한함)
나. 한국 프로야구에 등록한 사실이 없는 해외 아마 및 프로 출신 (해외학교 출신) 선수 (해당 학교를 졸업했거나 졸업 예정인 선수에 한하며 해당자격으로 과거 KBO 신인 드래프트 참가 선수는 제외)
다. 고교 또는 대학 선수로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에 등록된 이후 재적 학교를 중퇴한 선수 (해당 선수의 고교 또는 대학 졸업 예정 연도 이후에만 신청이 가능함. 단, 예상 졸업 연도 이전에 군입대한 경우에는 졸업 예정 연도로부터 2년 후 참가 가능. 고교 야구부 탈퇴 후 일반 고교로 전학한 경우 졸업 예정 연도 이후 참가 가능)
라. 고교이상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에 등록된 이력이 없는 선수 또는 KBO 신인지명 대상이 아니었던 선수 중 독립리그 (KBO가 인정하는 한국, 미국, 일본의 독립리그) 팀 소속으로 공고일 기준 최근 1년간 1경기 이상 출장한 선수 (고교 또는 대학을 졸업했거나 졸업 예정인 선수에 한함. 독립리그에 정식으로 등록된 선수에 한함)
2024 KBO 신인 드래프트 트라이아웃 참가자
올해에는 투수 1명, 야수 4명으로 총 5명의 선수가 지원하였습니다.
- 김동규 (외야수) : 경주고 - 동원과학기술대 중퇴
- 도승현 (포수) : 경주고 - 강릉영동대 - 서울문화예술대 편입 후 중퇴
- 장현진 (내야수) : 서울고 - 일본독립리그 도쿠시마 인디고 식스
- 진우영 (투수) : 글로벌선진고 - 캔자스시티 - 파주챌린저스
- 황영묵 (내야수) : 충훈고 - 중앙대 중퇴 - 연천미라클
황영묵 선수
- 생년월일 : 1999년 10월 16일
- 포지션 : 내야수 (우투좌타)
- 학력 : 수진초 - 성일중 - 충훈고 - 중앙대 중퇴
- 소속팀 : 2019 성남 블루팬더스, 2021 스코어본 하이에나들, 2022 ~ 연천 미라클
저번 독립구단에 대해 살펴보았을 때, 우승팀까지 함께 확인해 보았는데요. 황영묵 선수는 2019년과 2021년 모두 우승했을 때 소속팀에서 함께 했었네요. 올해 황영묵 선수를 눈여겨보고 있는 구단들이 꽤 있다는 소식입니다.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